검색초기화
맞춤형 체험 검색
어촌체험휴양마을 더보기
바다여행에서 추천하는 체험마을을 만나보세요.-
죽림마을예전에는 대나무 숲이 많다고 해서 죽림리라고 불리다가 인근 탑립, 강계, 동헌, 죽림 마을을 통합하여 죽림리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해송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마을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개매기 체험 행사와 조개잡이 체험 등 바다를 직접 느끼며 어업체험 및 생태체험(현장학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을 앞에 논을 만들면서 해풍에 농작물 피해 방지용으로 조성한 해송림이 현재 죽림마을의 대표 명물입니다. 청정한 갯벌 덕분에 물이 빠지면 바지락, 귀머거리, 맛과 같은 조개류가 넘쳐납니다. 개막이 그물에는 돔이나 숭어, 농어와 같은 어류를 그냥 주워 담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죽림마을의 대표 체험은 갯벌 조개잡이 체험으로 모래와 자갈이 섞인 갯벌 때문에 발이 빠지지 않아 체험이 수월합니다. 또한 하루에 두 번 밀물과 썰물을 이용하여 미리 쳐놓은 개막이 그물을 통하여 다양한 어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죽림마을은 굴 생산이 많이 됩니다. 겨울에 먹는 굴구이 맛은 으뜸이라 칭할 수 있습니다. 천막식으로 줄을 지어 형성되어 있는 굴구이 점포는 진도 지역 및 외지에서도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인근 국립남도국악원과 접도 웰빙등산로는 바다와 어우러져 있습니다. 때문에 진도의 문화와 천혜의 경관을 감상하며 건강육성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마을 최고의 자랑거리는 청정해역입니다. 10여 종의 조개잡이 체험을 할수 있으며, 갯벌과 모래가 겸해있어 경쟁성이 높습니다. 또한 무한지대큐 629회에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
삽시도마을마을 소개 충남에서 세 번째로 큰 섬으로 섬의 지형이 마치 화살이 꽂힌 활모양 같다하여 삽시도라 부른다. 삽시도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곳으로 사면이 바다로 둘러쌓여 있어 가까운 해수욕장이 여러 곳 있다. 바위밑 바닷물에서 민물이 나오는 물망터와 면삽지(바다와 면한다(떨어지는 섬)는 의미) 등이 그곳이다. 소나무가 많은 섬으로 황금곰솔이라는 특별한 소나무 등이 있는 수려하고 아름다운 관광지이다. 자연상태의 청정지역으로 드넓은 갯벌에서는 바지락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어패류 등이 풍부하다. 주요 시설로는 진료소와 파출소가 있고 초등학교 분교가 있다. 대천연안여객선이 있어 대천시내에서 대천항을 거쳐 삽시도로 가는 여객선을 이용하면 된다. (신안여객선/ 041-934-8772)
-
선유도마을바다에 섬이 있는 것일까, 섬에 바다가 갇혀 있는 것일까? 망망대해에 갑자기 펼쳐 지는 고군산열도를 바라보고 있으면 이러한 생각이 듭니다. 마을소개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고군산군도에 위치한 선유도는 선유봉 정상의 형태가 마치 두 신선이 마주앉아 바둑을 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선유도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선유도는 고군산군도를 대표하는 선유8경을 지닌 섬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갯벌, 명사십리, 옥돌,몽돌해수욕장이 있어 갯벌체험과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생태체험 공간을 갖춘 마을입니다. 선유도와 무녀도, 장자도를 모두 다리로 연결하여 산책이나 자전거 하이킹 등 마을 곳곳을 지나면서 경관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고군산열도중 가장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여, 신선이 반해 노닐던 섬이라하여 선유도라 칭하였습니다. 그래서 고군산열도중에서도 중심지가 되었나봅니다. 선유도는 본래 아름다운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졌지요? 우리 선유도에 오시면 다양한 체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갯벌, 바다, 등산, 자전거, 전동카트체험 등 선유도만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오셔서 보고 느끼고 체험하여 보세요:) 진실되고 아름다운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보여드리겠습니다.
테마여행 더보기
바다여행의 테마별 여행코스를 만나보세요.공지사항
더보기- 2023년 어촌 유휴시설 활용 海드림 사업 공모 계획 안내 2022-07-28
-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 영상 공모전 2022-07-11
- 세계 각국 청년들, 어촌체험휴양마을로 모여라 2022-07-11
- 올해 일등어촌은 어디?…어촌관광 등급결정 현장조사 실시 2022-07-11
- 2022년 어촌체험휴양마을 안전·위생 교육 개요 2022-07-11